마스터키 12과에서 정확한 의도로 주의력 집중하기를, 마스터키 13과에서 영성과 창조력을 설명합니다. 당신이 부분을 명확히 인식할수록, 의도를 분명히 세울 수 있고,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습니다. 영성을 키우는 것이 창조력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풀어서 설명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낡은 사고방식이 있다면, 과감히 치울 수 있는 용기를 부여합니다.
12과 명확한 의도로 주의력 집중하기
명확한 의도로 주의력을 집중하려면 당신의 능력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한다. 당신은 무엇을 잘하느냐와 무엇을 좋아하느냐를 또한 명확히 해야만 한다. 당신이 요리를 좋아한다고 해서 요리를 잘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당신이 음악을 좋아한다고 해서, 노래를 잘하거나, 악기를 잘 연주할지 보아야 한다. 잘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이 일치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그러므로 잘 관찰해서 파악해야 한다. 잘 파악할수록 명확한 의도를 세우고 주의력을 집중하기가 매우 수월하다. 누구나 뇌를 지니고 있고, 그 뇌는 뉴런이라는 뇌 세포의 연결로 기능한다. 그 뇌 세포 간의 연결방식은 우리 전 지구인 80억 인이 모두 다르다. 같은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는 없다. 그러므로 가지고 있는 재능 또한 제각기 다르다. 원래 가지고 있던 재능을 스스로 알아차리고 그것에 집중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추천한다.(위대한 나의 발견★강점혁명,돈 클리프턴) 자신의 능력을 안다는 것은 두 가지 관점이다. 첫 번째, 우주법칙에 의해, 모든 인간은 생각의 창조력을 이용하여 실제 물질세상에 그 생각을 실현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두 번째, 모든 인간은 저마다 타고난 특징적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며 그것을 명확하게 인지하는 것을 말한다. 똑같은 수학수업을 들었을 때, 더 잘하는 학생이 있고, 똑같은 미술수업을 들었을 때, 더 잘하는 학생이 있다. 똑같은 컴퓨터수업을 들었을 때, 더 잘하는 학생이 있고, 똑같은 라인댄스 수업을 들었을 때 더 잘하는 학생이 있다. 똑같은 수업을 같이 들었는데 이상하게 더 쉽게 이해하고 잘 체득하는 사람이 있다. 모든 분야가 다 그렇다. 이렇듯 자기만의 강점을 찾아 그것에 더 집중하면 얼마나 더 쉽게 우주법칙에 의해, 발현될지 잘 생각해 보면 알 것이다. 왜 강점을 발견하여 그 강점으로 명확한 의도와 집중력을 갖으라고 추천할까? 도전할 용기를 갖아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자기만의 강점만 잘 발현될까? 아니다. '무엇이든지'간에 가능하다. 단지, 처음 접근을 좀 더 쉽고 구체적으로 하기 위해 하나의 구체적 예시를 들었을 뿐이다. 언제나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무엇이든지'간에 가능하다. 적절한 노력이 끈기 있게 투여되면, 결실은 반드시 맺는다.
적용연습법 12
이전에 연습했던 방에서 같은 곳에 앉아 척추를 곧게 펴고 앉는다. 몸과 마음은 긴장을 푼다. 반드시 이완해야 한다. 압박상황에서 정신적인 연습을 하지 않을 것을 권한다. 완전히 이완한 상태를 유지한다. 이제, 모든 곳에 편재해 있는 전능한 존재와 하나됨을 느껴라. 각 개인은 보편적 정신이 제각기 표현된 것일 뿐이며, 보편적 정신의 부분일 뿐이다. 좋고 나쁨이 없고, 종류나 질에도 차이가 없으며 옳고 그름도 없다.(단, 다른 사람을 저주하거나 해하려 하는 것은 제외한다.) 그저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13과 영성과 창조력
원래 우리에게 주어진 몫이 무엇인지 모른채, 낡고 보수적인 사고방식에서 우리는 '벌레의 시각'으로 살아간다. 우리가 '새의 시각'으로 바뀔 때, 원래 우리에게 주어진 몫을 알아차리게 된다. 미로 속을 걸어본 적이 있는가? 도저히 전체 미로 설계를 볼 수 없다. 그저 보이는 길로 걷게 될 뿐이다. 그러다가 막다른 곳이 나오면 다시 돌아 나와서 또다시 길을 찾는다. 그런데, 만일 내가 새라면, 사람의 키보다 높은 미로의 담보다 더 높이 날아, 미로 전체를 볼 수 있게 될 것이고, 쉽게 길을 찾아 미로에서 빠져나올 것이다. 어떤 사고방식이나 가치관을 입으면 시야가 좁아질 수밖에 없다. 어떤 사람이 매주 2번씩 혈액투석을 하고 있었는데, 건강해져서 투석을 하지 않아도 되는 사례를 남겼다. 신장에 대해 말할 때, 한번 나빠지면 좋아지기 어렵고, 투석을 시작하면 나아지는 경우가 없다고 여긴다. 일반적인 가치관이 그렇다. 그런데, 그 사이에서 늘 예외가 실제로 존재한다. 이 세상에 100%는 없다. 무엇보다 대다수가 일반적인 가치관이라고 여기는 것을 거스르지 못하고 살고 있다. 100년 전이나 지금이나 5%의 사람만이 부자이고 95%의 사람은 풍요를 경험하지 못하고 있다. (레니게이드, 댄 S. 케네디) 즉, 단 5%의 사람만이 끌어당김의 법칙을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며, 영성과 창조력을 이해하고 있는 것이다. 냉정하게 당신이 95%의 대다수 무리에 속해 있음을, 벌레의 시각으로 살아가고 있음을 인정하고 변화하기로 결정하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영성과 창조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첫 번째 단계가 될 것이다.
적용연습법 13
이번 13과의 훈련으로, 우리는 보편적 정신과 무한한 능력과 지혜를 이미 가졌음을 인정한다. 당신은 전체 중 일부이다. 부분은 정도 차이가 날 뿐임을 받아들인다. 이 엄청난 사실이 완전히 머리속에 새겨지고 의식 속에 스며들 때까지 계속 훈련한다. 전체 중 일부인 당신은 전체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부분임을 깨닫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