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키 14과에서는 의식과 잠재의식의 관계, 창조력, 보편적 지성의 법칙이 무엇인지 설명합니다. 그 창조력을 제대로 사용하여 보편적 정신(보편적 의식)으로부터 에너지를 얻기 위해, 생각이 어떤 상태로 정돈돼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수년 또는 수십 년 동안 어떤 부정적인 생각의 결과로 부정적인 상황을 쌓게 되었는지 직시합니다.
마스터키 14와, 의식과 잠재의식
의식과 잠재의식은 하나의 정신에 있는 2개의 의식 상태이다. 의식의 가장 사소한 생각은 잠재의식을 움직이게 하는데, 의식이 어떤 생각에 얼마나 집중하고 에너지를 쏟아붓느냐에 따라 잠재의식을 더 크게 움직이게 만든다. 한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있다. 집중하여 연습한 대로 스케이팅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관중석에서 외치는 소리가 귀에 들어왔다. 관중들이 외치는 소리가 의식되었다. 잘해야 한다는 생각에 사로잡히면서 몸에 긴장이 몰려온다. 3회전 점프에서 실수를 했다. 이 선수는 연습한 대로 잠재의식에 몸을 맡겨 스케이팅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주도권이 의식으로 와버린 것이다. 이 선수는 잘하다가 왜 이런 긴장과 실수를 하게 되었는지 모를 수도 있다. 이런 일들을 가장 많이 경험하는 사람들은 운동선수들이나 연주자들이 아닐까 싶다. 이렇게 의식으로 주도권이 넘어와 버린 경우, 짧은 시간 내에 몰입하여 다시 잠재의식으로 들어가려면 엄청난 반복 연습이 필요하다. 한국의 양궁선수들은 관중들의 소리에 집중력이 흩어질 수 있으므로, 그것을 대비하여 엄청난 비난과 소음 속에서 활을 쏘는 연습을 한다. 피겨스케이팅 선수들 중에, 이렇게 점프에서 넘어졌지만 빨리 전환에서 나머지 연기도 잘 해내는 선수도 있다. 어떤 선수는 넘어진 이후에 빨리 일어나서, 남은 프로그램을 잘 수행하고, 실패했던 3회전 점프를 프로그램 사이에 끼워 넣어 성공시키기도 한다. 이 선수는 집중력 전환에 대한 훈련을 핵심적으로 했을 것이다. 보통의 사람들은 실패를 겪으면 실패를 털어내고 다시 집중하는 것이 어렵다. 보통은 그 실패에 의식이 집중돼버리고, 전환이 잘 안 된다. 역으로, 훈련하면 의식에서 잠재의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창조력
창조력은 개인의 사고력이 보편적 정신에 따라 행동하면서 그 보편성을 드러내는 능력이다. 보편성이란, 보편적 지성(보편적 에너지 또는 우주의식)을 말한다. 우리가 창조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편적 지성을 인식해야 한다. 예를들어 전기에 비유해서 설명하자면, 전기를 인식해야 한다. 전기에 관한 법칙을 알아야 한다. 전기는 눈에 보이지 않으나 에너지는 있고, 잘못사용하면 위험할 수도 있다. 어린아이들이 콘센트를 만지지 못하게 하는 이유이다. 물이 닿으면 안 된다. 콘센트의 먼지로 인해 불이 날 수도 있다. 전기는 회로와 콘센트로 연결되면, 수많은 종류의 기계를 작동시킬 수 있다. 전기가 발견된 이래로, 전기에 관한 법칙을 공식화해서 적용하는 법을 알려주었고, 그것을 익힘으로써 올바르게 편리하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보편적 지성(보편성)을 다시 설명하자면, 눈에 보이지 않으나 온 우주에 편재되어 있는 에너지이다. 보편적 지성을 인식해야 하고, 이것에 관한 법칙을 알아야 한다. 잘 사용하면 수많은 창조를 해낸다. 이 에너지의 이용에 관한 법칙을 공식화해서 적용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 바로 마스터키시스템 수업이다.
보편적 지성의 법칙
우리몸을 이루는 60조의 세포가 하는 일과 우리 몸의 세포가 뭉쳐서 이루어진 여러 몸속 장기와 기관들이 하는 일들을 인식한 적이 있는가? 이 일들은 잠재의식에서 일어난다. 내가 의식하지 않아도 알아서 일한다. 사실은 의식할 수도 없고, 의식할 필요도 없다. 철새가 계절에 따라 이동하듯이, 다람쥐가 도토리를 땅에 묻듯이, 곰이 겨울잠을 자듯이, 보편적 정신으로부터 받은 생존프로그램들은 잠재의식에 의해 수행하고 있다. 곰이 왜 겨울잠을 자는지 알고 행동할까? 의문은 없다. 그저 보편적 지성에 직접적으로 연결된 잠재의식이 보편적 지성으로 받은 생존프로그램을 수행한 것뿐이다. 이렇게 강력하고 직접으로 보편적 지성에 연결된 잠재의식이 의식의 의지에 반응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제 우리는 의식단계에서 생각을 살펴보아야 한다. 지난 20년 동안 부정적인 생각의 결과로 부정적인 상황을 쌓아놓고는 20분 동안 긍정적인 생각을 했다고 해서 상황이 변화할까? 변화할 수도 있다고 본다. 단, 조건이 있다. 지난 20년 동안 어떤 부정적인 생각을 쌓고 쌓아서 그 결과 지금의 상황을 만들어 놓았는지 먼저 면밀히 보아야 한다. 다 기억하기 어렵다면 적어놓아라. 자신의 내면을 솔직히 파헤쳐라. 하나씩 발견되는 부정적인 생각들을 정화하고 또 정화하라. 삶을 근본적으로 바꾸기 위해서 신중하게 결심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이렇게 당신이 내면에 어떤 부정적인 생각을 쌓았는지 보고 정화해야 하는 이유는 당신의 내부세계가 당신의 외부세계를 반영하기 때문이다. 내면의 부정적 생각을 알아차리고 정화할수록 방해물이 치워지는 것이고, 방해물이 치워질수록 잠재의식에 고속도로가 뚫리면서 보편적 지성을 쉽게 끌어당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적용연습법 14
조화에 집중하는 것이 이 마스터키 14과의 훈련이다. 조화에 집중한다. 조화에 내포된 모든 의미와 느낌에 집중한다. 우리 몸의 장기와 세포가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 집중한다. 우리가 보편적 지성과 어떻게 조화하는지 느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