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버드 행동력 수업>책, 도서리뷰, 감상포인트, 저자 이야기

by jinia.B 2023. 1. 29.
반응형

하버드 행동력 수업 도서를 읽고 도서리뷰, 감상포인트, 저자 이야기 등을 통해, 어떻게 행동 습관을 교정할 수 있어서 자기 계발과 부를 가져오게 되었는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인생을 바꾸는 것은 바로 행동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이 책을 여러분들이 읽는다면 자기 계발과 함께 어떻게 앞으로 나아가야 할지, 그 길을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하버드 행동력 수업

 

<하버드 행동력 수업> 도서 리뷰

꿈은 있지만 장애물에 가로막힌 '성실한 사람들'이 있다. 매일 실패를 반복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사람들이 성공으로 가기 위해 마주해야 하는 불편한 진실이 있다. 당신이 자신이 실패하는 이유에 관심을 갖는 1%의 사람이라면 이제 이 책을 통해서 사고력과 행동력을 높이게 될 것이다. 심사숙고하느라 기회를 놓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요즘 세상은 정보가 너무나 넘쳐난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얼마든지 언제 어디서든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런데 정보가 너무 많다. 그러다가 결정을 할 수 없는 상황에 빠진다. 부정적 생각도 많이 한다. 우리의 뇌는 유독 부정적 생각을 참 많이 한다. 근거 없는 억측이 망상을 만들어내고 그 망상에 사로잡혀 행동하지 못하게 돼버린다. 두려움이 생긴다. 실패하면 어떡하지? 미루는 습관도 있다. 핑계를 찾고 결국 실패에 이른다. 처음부터 목표를 너무 높게 잡아서 해보기도 전에 하기 싫은 마음이 생긴다. 이렇게 행동을 가로막는 장벽들이 있음을 솔직하게 직면해야 한다. 이제 무조건 간소화하고 단순화하고 더 작게 쪼개서 신속하게 일을 추진하고, 실행해 버린다. 이때 주의 할 것이 바로 타인의 평가에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불필요한 생각이 끊임없이 튀어나올 때마다, 그 생각을 알아차린다. 알아차리면 그 생각은 지나간다. 너무 신중하면 행동을 못하게 된다. 학력이 높고 야심이 큰 사람일수록 우울증에 빠지기 쉽다. 빨리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과 심사숙고해야 하는 마음이 내면에서 큰 충돌을 만들기 때문이다. 일을 작게 쪼개서 작은 성공을 만들어내고 계속 작은 성공을 채워 나가는 것이 좋다.

 

감상포인트

내가 가지고 있던 문제점들을 불편하게 직면하도록 한 책이다. 그리고 드디어 그 문제점으로부터 빠져나오도록 도움을 받았다. 얼마 전, 내가 하고 싶은 공부를 하면서 블로그를 작성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곧 실천하려다 말고 그만두게 되었다. 너무 잘 작성된 블로그들이 많았기 때문이었다.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보면서 목표도 점점 높아졌다. 나는 다른 사람의 블로그와 비교하였고, 더 잘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 순간 좌절이 찾아왔다. 블로그를 시작하기도 전에 그만두게 되었다. 이 책은 이런 나를 적나라하게 보여주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 자신과 더 직면하기로 결심을 수도 없이 해야만 했다. 나의 내면에서 핑계를 찾는 것도 보았다. 내가 생각 속에 빠지다 보니 점점 그 생각 속에서 빠져나올 수 없었다. 이 책은 생각 속에 매몰된 나 자신을 그곳에서 빠져나오도록 몇 가지 해결책을 제시하였다. 타인의 경험을 빌려서 사고의 단계가 간소해 지고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음을 알려주었다. 즉, 처음 블로그를 하는 사람을 위한 무료 강의나, 처음 유튜브를 하는 사람을 위한 무료 강의만 들어도 사고의 단계가 간소해질 수 있었다. 타인도 비슷한 경험을 했었고 해결책을 찾았던 것이다. 이렇게 타인의 지혜를 얻을 수 있어서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른다. 이렇게 사고와 행동이 막혔을 때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간단한 팁들은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특히 생각 속에 빠져있을 때, 생각 속에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그 즉시 빠져나와서, 해야 할 일을 더 작게 나누어서, 실행할만하게 만들 수 있는 원동력을 만들게 해 주었다.

 

저자 이야기

저자 가오위안은 중국의 잠재력 개발 분야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이 책은 저자가 2001년부터 강의해 온 주제인  '행동력 프로젝트'의 핵심을 모아 엮었다. 무슨 일을 하든 생각을 멈추고 행동해야 하는 순간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고 나 자신을 증명하려면 생각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래서 나오게 된 '행동력 프로젝트'는 잠재의식, 행동, 심리 등의 관점에서 사고력이나 실천력을 해내는 비법을 알려준다. 특히 실행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들, 즉, 두려움, 미루기, 완벽추구 등을 풀어나갈 길을 제시한다. 특히 생각만 많고 생각 속에 매몰되어 방구석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이 실제로 실행해 버리는 사람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강의 대상은 미국 기업들과 정부기관, 하버드학생들 등 여러 사람들이었다. 저서는 <하루 한 장 리스크의 힘>, <자제력>, <나는 내가 괜찮은 줄 알았다>, <세상을 바꿀 수 없다면 자신을 바꿔라>, <승풍파랑> 등이 있다. 

 

 

 

반응형

댓글